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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향 딸기'는 국내 딸기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했던 일본 딸기 품종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로써 일본 품종 딸기가 80%를 점유했던 2005년과 달리, 2017년에는 국산 딸기 점유율이 90% 이상으로 급등했다. 국산 품종인 '설향 딸기'의 등장으로 딸기의 품종 독립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영쇼핑은 국산 품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개국 5주년 '스페셜 에디션' 첫 번째 상품으로 '논산 설향 딸기'를 선정했다. '논산 설향 딸기'는 3000세트 한정으로 10일 오후 12시 40분에 방송되며 총 1.5kg 구성에 2만9900원이다. 모바일 주문 시 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공영쇼핑은 개국 초부터 '국산의 가치'에 관한 영상을 제작해 방영하는 등 국산 농축수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8월에는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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