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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매진 바이 기아 [사진출처=기아차] |
기아차는 14일 오전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CEO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이 자리에서 주주, 애널리스트, 신용평가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중장기 미래 전략 '플랜(Plan) S'와 '2025년 재무 및 투자 전략'을 공개했다.
플랜 S는 기아차는 모빌리티, 전동화,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산업에서 예견되는 새로운 기회 영역에서 과감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S'는 'Shift(전환)'를 뜻한다.
플랜 S 핵심은 기존 내연기관 위주에서 선제적인 전기차(EV) 사업 체제로 전환하는 동시에 선택과 집중 방식으로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 브랜드 혁신 및 수익성 확대를 도모하는 것이다.
기아차는 2025년 전차급에 걸쳐 전기차 11종 풀라인업을 갖추고, 글로벌 점유율 6.6% 및 친환경차 판매 비중 25%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전기차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는 2026년에는 중국 이외 지역에서 전기차 50만대, 친환경차 100만대 판매를 추진한다.
기아차는 이와 함께 내년에 출시할 전기차 전용 모델의 개발 방향을 소개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내년에 나오는 전기차 전용 모델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통해 만들어진다. 디자인은 승용과 SUV 경계를 허무는 크로스오버 형태다.
한 번 충전하면 500km 이상 주행할 수 있고, 20분 이내 초고속 충전할 수 있는 성능도 갖췄다.
기아차는 아울러 전기차 라인업은 충전시스템을 400V와 800V로 이원화하는 등 고객 요구에 맞춰 상품성을 차별화한 고성능 전용 전기차와 보급형 파생 전기차를 동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로 나올 크로스오버 전기차는 기아차가 지난해 3월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에서 영감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이기 때문이다. 기아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이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단순하게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램프 라인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호랑이 코 그릴을 당당하고 세련된 형상으로 재해석했다.
전면 유리부터 루프까지 모두 하나의 유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개방감 있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췄다.
측면부는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높은 숄더 라인과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 라인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이미지를 갖췄다.
22인치 알로이휠에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 디자인을 통해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내장 디자인은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드라마틱한 대시보드를 연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아차는 오버레이어드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구현했다.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천편일률적인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개념의 '인간-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공력 후드와 공력 필러 등을 적용해 항속거리를 늘렸다. 냉각 성능을 강화하고 다운 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주행성능도 향상시켰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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