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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KT&G] |
KT&G와 글로벌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는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KT&G-PMI 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릴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KT&G는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릴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G는 릴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한국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 제품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와 '릴 플러스', '릴 미니',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4종이다. KT&G가 향후 출시할 제품들도 포함된다.
두 회사는 해외 판매 제품의 브랜드명에 대해 현재 사용 중인 릴과 아이코스를 병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병기 방안이 확정되면 릴이 아이코스 이름으로 판매되는 셈이다.
두 회사는 시장성과를 확인하면서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도 구축한다. 최초 계약기간은 3년이다. 향후 성과가 좋으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다.
KT&G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해외 신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해 현재 80여개국인 진출 국가 수를 올해 안에 100여개국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 이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빅4'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전 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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