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바이오가 지방줄기세포의 암세포 억제 효과를 확인하고, 이 기술을 이용해 암 정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알앤엘바이오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윤화영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고형암을 유발한 실험용 개를 이용해 개의 지방줄기세포를 각각 피하투여·정맥투여를 했을 때 대조군 그룹보다 확연히 암의 크기가 줄어들고 생존율이 늘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사람 지방줄기세포를 실험용 쥐에 수차례 정맥 내로 투여 한 다음 실험용 마우스에 마우스 유래 흑색종을 주사하여 암 발생을 유도한 결과 줄기세포를 투여받지 않은 집단보다 유의적으로 암의 크기가 억제됐으며 생존율이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알앤엘바이오는 암과 관련된 여러 가지 연구발표와 자체 실험결과를 토대로 암을 억제하는 줄기세포 치료와 면역세포요법을 병행해 암환자의 면역기능을 촉진해 암세포를 정복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정찬 알앤엘바이오 대표는 자가줄기세포 치료가 허용된 일본 교토 베데스다 클리닉과 제휴해 암 치료에 대한 임상데이터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암 치료 방법을 제시해 전 세계 수많은 암환자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상범 / topbum@mbn.co.kr ]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