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지형의 뮤직비디오 ’청춘마끼아또’는 지난 2012년 11월, 2CD로 구성된 동명의 신보의 타이틀 곡이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혹은 발매에 앞서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지형은 이번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앨범 발매 두 달 만에 세상에 공개됐다.
이에 대해 이지형 측은 "요즘같은 시기에 2CD 22곡의 앨범을 발표했던 것은 노래 한곡한곡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었다. 앨범의 부피가 있는 만큼 그 노래들을 천천히 하나씩 즐겨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고 그 때문에 타이틀곡에 대한 프로모션은 잠시 미루고 충분히 시간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춘마끼아또’는 이지형이 밴드 위퍼 시절에 만들어졌던 곡으로 15년 만에 세상의 빛을 본 특별한 사연의 곡이기도 하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청춘의 밝은 단면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 종합 예술학교에서 배우의 길을 준비하고 있는 여학생 8명이 참여했다.
이지형은 "20대의 맑은 이미지와 경쾌한 리듬이 만나 새로운 청춘의 찬가가 되어 이 세상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고 뮤직비디오의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지형은 18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3집 발매 후 첫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