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닐슨코리아와 CJ E&M이 조사한 콘텐츠 파워지수 ‘CPI’ (Content Power Index)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몬스타' 1회 방송이 있던 5월2주차 SNS 버즈량에서 '몬스타'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위를 기록한 MBC ‘무한도전’과 비교했을 때, 약 2배의 버즈량 격차를 보인다.
소셜미디어의 버즈량은 온라인상에서 프로그램이 얼마나 많은 버즈량을 일으키는지 정략적인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다.
한편 '몬스타'는 5월17일 첫방송에서 최고시청률 2.4%(닐슨코리아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