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국내 유일의 대안영화축제인 제13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NeMaf2013)이 공식 트레일어를 공개했다.
공개된 ‘NeMaf2013’ 공식 트레일러는 중국 신진 뉴미디어 작가 쑨쉰이 작업하며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담아내며 독특한 작품세계를 드러내고 있다.
쑨쉰은 중국의 대표적인 신화집 ‘산해경’을 공식 포스터에 담아낸데 이어 공식 트레일러에는 ‘수호전’의 영웅 동평을 불러냈다. 동평의 모습은 명나라 말기, 고대 인물화의 천재화가 진홍수가 그린 것으로, 그 예술적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제13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이 공식 트레일어를 공개했다. 사진=NeMaf2013 |
또 공식 트레일러에서 쑨쉰은 손으로 그린 그림과 스톱모션 기법의 변칙적 조합을 통해 파격적 미디어 기법의 쾌감을 선사한다. 비관습적인 편집과 불규칙적인 이미지의 배열로 중국 전통 수채화 속 인물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NeMaf2013’ 기치를 한껏 드높인다.
이에 쑨쉰은 “동양적 색채의 영상위에 펼쳐지는 무사의 검무는 ‘NeMaf2013’ 의 개막을 알리는 열정적인 리듬이며, 이무회우 정신의 표현일 뿐 아니라, 소개될 많은 예술작품을 통한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고 전했다.
‘NeMaf2013’은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