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는 친남매인줄 알았던 나정(고아라)과 쓰레기(정우)가 친남매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하숙집에 함께 사는 5명의 남자주인공 중 나정의 남편 ‘김재준’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는 등 매회 반전과 궁금증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예측불가한 인물관계와 반전들이 쏟아지는 만큼 ‘인물관계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일 수 밖에 없는 상황.
지난 주 방송이 끝난 이후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검색어에 ‘응답하라 1994 인물관계도’가 올랐는데, 이때 ‘인물관계도’가 아닌 캐스팅 소개를 담은 이미지 UCC가 단숨에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는 ‘스포일러’ 때문에 인물관계도가 오픈 되지 않았었고, 3주차 방송을 앞두고 ‘진짜’ 인물관계도를 공개했다. ‘나정의 첫사랑’, ‘미워할 수 없는 룸메이트 삼천포와 해태’, ‘나정이 좋아지는 칠봉이’ 등 지금까지 방송에서 공개된 깨알 정보들이 포함돼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인물관계도는 최종본이 아닌 진행형이다. 나정(고아라)의 남편 김재준의 자리에는 물음표가 자리잡고 있고, 나정을 비롯한 쓰레기, 칠봉이, 빙그레, 삼천포, 해태, 윤진이 등 하숙생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방송에서 하나씩 캐릭터와 인물관계에 대한 베일이 벗겨지면서, 인물관계도 역시 수시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 ‘인물관계도’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은 계속해서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