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청혈주스 레시피, 피 해독에 효과적…제조 방법은?

기사입력 2014-03-05 10:29

청혈주스 레시피

[MBN스타 대중문화부]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 레시피가 공개됐다.

청혈주스 레시피로는 당근(400g)과 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 모든 재료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리는 게 전부다. 이 때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아도 된다.

이 같은 손쉬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소개됐다.

특히 갈아서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이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 제조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해독주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과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목적에 따른 섭취 가 필요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즉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에 배변활동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는 것.

청혈주스 레시피,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 청혈주스 레시피,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이날 피 해독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도 공개됐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다. 피의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녀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 내 몸의 작은 불편 증상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며, 당뇨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 해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