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N |
MBN '건강비법 100세로(路)'가 '자연 건강의 맛 100%'가 함유된 특별한 국수를 공개합니다.
오늘(4일) 첫 방송되는 '건강비법 100세로'는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100세 장수인을 찾아 그들만의 특별한 건강 비결을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남 장흥에서 일명 '똘똘이 할배'로 통하는 이세근 할아버지를 찾아 그의 특급 건강비법을 파헤쳐 봅니다. 97세의 나이에도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정신력과 청년 못지않은 체력의 소유자인 이세근 할아버지의 건강비결은 무엇일까.
그 첫 번째 비결은 바로 장흥의 명물 '꼬시래기 국수'입니다.
꼬시래기는 따뜻한 지역의 깊지 않은 바다에서 서식하는 홍조류로 주로 장흥과 완도, 해남, 진도 지역에서 자라나는 해초입니다. '꼬시래기 국수'는 해초인 꼬시래기를 면으로 활용한 특이한 국수 요리로 발육촉진, 골다공증 예방, 폐기능 향상, 노폐물 제거, 혈액 순환,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칼로리 걱정 없는 최상의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별미로 여름철 섭취하면 좋은 꼬시래기 국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염분을 뺀 꼬시래기를 데친 후 찬물에 씻은 후, 꼬시래기 위에 콩가루를 뿌립니다. 그고 잘 익은 동치미를 넣고 고명을 얹는 게 전부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꼬시래기 국수에 대해 진행을 맡고 있는 한의사 허미숙 원장 역시 "꼬시래기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함량이 낮고 칼슘과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최고"라며, "꼬시래기에 포함된 알긴산은 체내 중금속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메인 MC인 김성주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 박사 역시 모든 제조 과정을 직접 확인한 후, 푸짐한 '꼬시래기 국수'를 폭풍흡입한 후 "국수 역할을 해준다" "한 끼 식사로 든든하다"며 감탄을 연
방송은 이 외에 건강하고 유쾌하게 장수하고 있는 할아버지의 삶 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인생 건강 비법을 전합니다. 백세를 앞둔 나이에도 청춘으로 살아가는 놀라운 삶의 지혜는 물론 '꼬시래기 국수' '표고버섯 무밥' '죽순 청국장' 등 할아버지의 다양한 건강 밥상도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4일(금) 밤 8시 40분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