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신입 지역영업기획자(MD) 11명을 채용해 2주간 실무능력을 평가했지만 사내 기준을 만족하지 못해 전원 해고처리했다. 당시 신입사원들은 지역네 업체 등을 돌며 위메프 딜(Deal) 영업을 했으며 그 가운데에는 8개의 딜을 성공시키는 사원도 있었으나 전원 해고됐다. 이들은 하루 14시간의 강도 높은 업무를 소화했으나 1인당 55만원의 보수만 받은 것으로 확인돼 갑질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전문인력을 선발하고자 했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위메프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MC 3차 현장테스트 참가자 11명 전원을 ‘최종 합격’으로 정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취업 준비기간에 조금이라도 채용에 대한 기회비용을 아껴드리고자 2주의 과정으로 최종 판단을 말씀 드렸습니다만 서툰 설명과정이 본의 아닌 오해를 만들었다”며 “진심으로 가슴 아프고 반성한다”고 사과했다.
또 “완벽하게 준비된 인력을 찾는 방식에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잠재력을 갖춘 인력을
그러나 네티즌은 SNS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여전히 위메프 불매운동 및 탈퇴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위메프 논란 해명, 이미 지나가버린 버스” “위메프 논란 해명, 돌이키기엔 너무 멀리 왔다” “위메프 논란 해명, 진작 잘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