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그룹 하이탑이 2014년 6월 공개한 믹스테잎 ‘하이탑 믹스 볼륨1. 21 스웨그’(HIGHTOP Mixtape Volume1. 21 SWAG)이 남미 힙합 사이트에서 ‘2014년 베스트 믹스테잎’으로 선정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이탑의 믹스테잎은 ‘힙합 플레이야’에서 공개 되자마자 인기 순위 10위에 진입하며 메인 페이지에 소개 되었으며, ‘힙합 엘이’에서는 추천 믹스테잎 3위로 진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데뷔 전부터 언더그라운드 힙합신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하이탑이 ‘베스트 믹스테잎’ 아티스트로 선정 된 남미의 힙합 사이트 ‘케이힙합 라니노아메리카’(KHIPHOP LatinoAmerica)는 ‘케이힙합 어워즈 2014’(khiphop la awards 2014)라는 타이틀로 ‘2014년 베스트 래퍼’ ‘2014년 베스트 믹스테잎’ ‘2014년 베스트 신인 래퍼’ ‘2014년 베스트 프로듀서’ 등 여러 부문에 걸쳐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을 투표를 통해 선정 했다.
하이탑은 “뜻 밖의 소식에 너무 놀랐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인 것 같다. 2월에 상을 전달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매우 기대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이탑이 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그룹 빅플로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배드마마자마’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