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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거 마케팅 뜻은 무엇일까.
‘헝거 마케팅(Hunger Marketing)’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Hungry)’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다.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이다.
즉 헝거 마케팅은 정해진 시간에 제한된 물량만 내놓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입소문을 확산시킨다.
동시에 생산과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다.
이러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 것은 중국의 핸드폰 업체 샤오미다.
일부러 한정 수량만 시장에 제공한 결과, 5초~2분 만에 한정 물량이 모두 팔리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헝거 마케팅의 강점으로는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입소문’과 ‘생산과 재고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마케팅 비용을 쓰
국내 제조업체의 경우 헝거 마케팅을 도입하는 사례는 없지만 이와 비슷한 효과를 노리기 위한 ‘사전예약제’가 실시 중이다.
누리꾼들은 “헝거 마케팅 뜻, 상술의 노예” “헝거 마케팅 뜻, 살 수밖에 없어” “헝거 마케팅 뜻, 전략 잘 짜야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