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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상표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티셔츠들이 가격과 비례하는 성능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화제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서 인기가 높은 상위 10개 스포츠 브랜드의 기능성 티셔츠를 조사한 결과,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성능(흡한속건)과 가격 간에는 관계가 없었다고 22일 밝혔다.
조사 대상 모두 면 티셔츠에 비해 흡한속건성은 우수했다. 다만 전체적으로 땀이 배출되는 정도와 흡수성, 건조성 면에서 '르까프', '나이키', '데상트'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반면 '아식스'와 '휠라' 제품은 이에 미치지 못했다.
눈에 띄는 점은 땀이 배출되는 정도와 흡수성, 건조성 등 조사 항목 모두에서 가장 우수했던 '르까프'와 '나이키', '데상트'의 가격 차이다. 르카프는 조사 대상 중 가장 저렴한 2만7천원이었고 나이키는 3만9천원, 데상트는 가장 비싼 5만9천원이었다.
한편 조사 대상 전 제품의 내구성은 양호했고 일반적인 착용이나 세탁 조건에서 색상이나 형태가
소비자원은 기능성 티셔츠 선택 시 자신이 원하는 기능성을 표시·광고하는 제품 중 가격과 내구성, 제품 특성(두께, 무게, 사이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택할 것을 조언했다.
기사를 접한 네티즌은 “기능성 티셔츠 가격과 성능, 좀 충격이네”, “기능성 티셔츠 가격과 성능, 국산품 애용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