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8월 컴백과 함께 신곡 뮤직비디오로 화제에 올랐다.
5일(8시 기준) 공개된 빅뱅 ‘메이드’시리즈 네번째 앨범 ‘E’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멜론을 비롯한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와 2위를 올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앨범 ‘E’가 대만, 태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 16개국에서1위를 차지했고 특히 캐나다 2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4위, 영국 17위에 랭크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빅뱅의 위상을 다시한번 증명시키고 있다.
↑ 빅뱅 사랑하지 말아요/사진=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 캡처 |
‘쩔어’는 강렬한 그루브와 중독성 넘치는 래핑으로 귀를 사로잡는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만의 감성과 밝으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로 사랑이야기를 풀어내며 ‘쩔어’와는 상반된 분위기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멤버들이 하연수, 서예지, 이호정 등과 함께 연인 연기를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반면 ‘쩔어’ 뮤직비디오는 다소 어두우면
한편 빅뱅은 네번째 앨범 ‘E’ 로 또 다시 가요계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7일부터 중국 심천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북미 등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의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명의 관객과 만난다.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