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그룹 소녀시대가 정규 5집 ‘라이언 하트’(Lion Heart)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소녀시대 새 앨범 ‘라이언하트’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빌보드는 ‘소녀시대가 ‘라이언 하트’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Girls' Generation's 'Lion Heart' Roars Group to Second No. 1 on World Albums)라는 기사를 게재했고 “소녀시대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번 이상 1위에 오른 6번째 가수다.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차지한 K-POP 가수는 총 6팀이 있는데, 그 중 4팀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로 소녀시대, 소녀시대-태티서, 샤이니, 엑소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띵크’(You Think)로 유튜브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8월17일~23일)에서 1, 2위에 나란히 올랐다.
이외에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주간 차트(8월 17일~23일)에서도 각각 1, 2위에 등극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시킨 바 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