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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P엔터테인먼트 측이 논란이 된 박진영, 트와이스 교복 광고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JYP 측은 14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본사는 본사 소속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교복 광고에 관한 우려의 목소리들에 공감하며 광고주와 논의한 끝에 이 지적들을 반영해 광고들의 전면 수정 및 기존 광고 전면 수거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본사 아티스트 소속 광고들에 대해 더욱 더 철저한 확인 과정을 거쳐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박진영은 최근 데뷔한 걸그룹 트와이스와 함께 교복 브랜드 광고 모델로 나섰으나 해당 광고 포스터가 교복의 단정한 이미지에 반하는 선정적인 이미지로 제작돼 논란을 빚었다.
‘스커트로 깎아라! 쉐딩 스커트’ ‘재킷으로 조여라! 코르셋 재킷’ 같은 카피를 달고 있는 포스터에서 블랙 선글라스를 낀 박진영은 유유자적 몸매를 감상하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고, 트와이스는 여학생이지만 볼륨감을 한껏 과시하는 야릇한 포즈를 취했다.
이에 대해 경기 교육청 보건 교사들은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를 삼으려 한다”며 “미디어와 대중문화의 과도한 영향력의 결과, 여자 청소년들이 동경하는 걸그룹의 비정상적인 몸매가 이제는 여자 청소년들이 선망하는 몸매가 돼버렸다”고 개탄했다.
특히 “쉐딩 스커트나 코르셋은 모두 여성 신체의 성적 매력을 두드러지게 하는 옷으로 10대 청소년들이 입는 교복에 어울리는 스타일이 아니다”면서 “교복 모델은 여중생 여고생의 모습이 아니라, 교복 페티시 주점이나 룸싸롱의 종업원들처럼 보인다”고 일갈했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본사는 본사 소속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교복광고에 관한 우려의 목소리들에 공감하며 광고주와 논의한 끝에 이 지적들을 반영하여 광고들의 전면 수정 및 기존 광고 전면 수거에 합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본사 아티스트 소속 광고들에 대해 더욱 더 철저한 확인 과정을 거쳐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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