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제시카의 소속사 코리델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대형 미디어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2일 코리델엔터테인먼트 타일러권은 “중국 미디어 그룹인 뉴스타일-하이룬(NewStyle-Hairun)과 독점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통해 효율적으로 제시카의 중국 내 진출 및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뉴스타일-하이룬은 뉴스타일 미디어와 하이룬 미디어가 공동 설립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 중국 현지에서 아티스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하이룬미디어의 회장 얀밍리우는 “코리델 엔터테인먼트와 제시카가 중국 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전파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으며 뉴스타일미디어 CEO인 웨인 왕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제시카가 중국 현지 내에서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녀시대 전 멤버인 제시카는 지난 2015년 9월 전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종료했으며 지난달 29일 타일러권이 대표로 있는 코리델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활동 복귀를 예고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