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가 ‘쇼미더머니5’ 우승자인 래퍼 비와이의 실력을 극찬했다.
에픽하이는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열린 ‘현재상영중 2016’ 콘서트 기자간담회에서 비와이가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너무 잘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타블로는 힙합 선배로서 보는 비와이에 대해 “너무 당연한 대답이지만, 그 친구가 너무 잘 한다”고 평하면서 조만간 나올 하이그라운드 신곡에 비와이가 함께 참여했음을 언급했다.
타블로는 “하이그라운드 소속 래퍼 코드쿤스트가 26일 0시 신곡을 내는데 그 곡에 양동근과 비와이가 함께 랩을 한다. 비와이가 코드쿤스트와 옛날부터 친구이기도 했고, 이 곡 작업은 ‘쇼미더머니5’ 전에 시작했던 작업이기 때문에 이번 우승과 관계없이 그때도 비와이가 너무 랩을 잘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타블로는 “이번에 나오는 곡을 홍보하는 셈이 되겠지만 신곡을 통해 비와이가 아티스트로서 스펙트럼 넓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뮤직비디오에서 동근이형과 연기를 하는데 색다른 모습이 보일 것”이라 귀띔했다.
한편 에픽하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 관객 선택형 콘서트 ‘현재상영중 2016’을 개최한다. 이미 지난해 열린
에픽하이 ‘현재상영중 2016’ 콘서트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31일까지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