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임팩트 태호가 자신의 첫 예능을 이끌어준 광희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지난 10일 첫 방송된 tvN ‘예능인력소’에서 임팩트 태호는 자신의 ‘바라지’ 광희와 함께 출연해 1대 MVP를 거머쥐었다. 예능 첫 출연에서 우승까지 거머쥔 태호는 일약 ‘예능 꿈나무’로 불리게 됐다. 올해 데뷔한 신인으로서는 큰 영광일 터.
이에 임팩트 태호에 ‘예능인력소’ 에피소드부터 11월 컴백을 앞둔 소감을 들어봤다. 태호가 직접 작성한 50문 50답을 통해 패기 어린 태호의 진면모를 들여다보자.
Q1. 태호 씨, 안녕하세요! 일단 생년월일은요?
저는 1993년 11 월 1 일에 태어났습니다.
Q2. 태호가 속한 그룹 임팩트, 그룹의 이름 뜻과 의미는 뭔가요?
IMFACT는 강력한 영향을 준다는 뜻처럼 가요계에 임팩트 있는 활동과 i'm fact 와 같이 진실된 음악을 들려 드리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3. 키와 몸무게는 어떻게 되나요?
키가...;; 신발신고 쟀을 때 180좀 안 되는 것 같고^^ 몸무게는 55kg입니다 2집안무를 연습하다보니 저절로 살이 빠지더라구요.
Q4. 취미는 뭐예요?
취미는 작곡과 요리입니다.
Q5. 나만의 장기가 있다면?
음악 외에 장기라 하면 이름 모창?! 또는 폐활량 게임을 잘합니다.
Q6. 내 신체 부위 중 가장 자신 있는 부위가 있다!
코. 가끔 코 성형했냐고 물어들 보시는데 제 코 맞습니다~
Q7. 가족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아버지 ,어머니 ,형
Q8. 내가 생각할 때 임팩트 ‘외모 1순위’ 멤버는 이 멤버다!
음. 상이! 상이가 이번에 앞머리를 내렸는데 새삼 잘생겼어요~
Q9. 나만의 워너비 스타가 있나요? 꼭 만나고 싶은 ‘나만의 연예인’이요!
이승철 선배님 ! 제가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해주신 분이셔서.
Q10. 좋아하는 색깔은 뭐예요?
흰색 과 회색
Q11. 만약 자신을 동물로 표현한다면 어떤 동물이 있을까요?
강아지? 1집에 머리를 노랗게 해서 ‘골든탷트리버’라고 맴버들이 별명을 지어주었어요. 제가 강아지상 이거든요 ㅎㅎ
Q12. 최근 tvN ‘예능인력소’ 1회에서 초대 MVP를 차지했죠! 소감 한 마디만 해주세요!
정말 제가 예능에 나가서 MVP가 될 거라는 건 상상도 안 했었는데 무조건 열심히 하자란 마음으로 하다보니까 선배님들께서 예쁘게 봐 주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 바라지 광희 형께서 너무나 든든하게 잘 도와주셨기 때문에 감히 mvp의 자리를 얻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Q13. 나만의 터닝포인트는 언제인가요?
제가 가수지망생 시절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열심히 오디션을 보러다니고 전국을 돌며 가요제에도 나갔었는데 그때 음악에 대한 소중함과 행복 그리고 열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자신이 또 음악적으로도 한껏 성장할수 있었던 터닝포인트시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Q14. 이제 완연한 가을이죠~ 가을 타는 ‘외로운 이’들을 위한 추천곡이 있다면요!
가을하면 이문세 선배님의 ‘가을이 오면’이 짱이죠!
Q15. 내 인생 최고의 책은 뭐예요?
'나에게 고맙다'라는 저자 전승환 님께서 쓴 책.
Q16.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뭐예요?
아이스크림!!
Q17. 가장 최근 해본 요리는 뭐죠?
샐러드 파스타
Q18. ‘예능인력소’에서 태호의 ‘바라지’로 활약했던 광희! 광희 씨에게 한 마디만 해볼까요?
광희형! 형 덕분에 정말 좋은 기회를 얻어서 많은걸 배운거 같아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라는 형의 말씀이 너무 따뜻하고 감사했어요. 정말 열심히 해서 대박나면 차 사드린다는 약속 꼭 지킬게요! 형 존경합니다!
Q19. 만약 임팩트 멤버들 중 ‘예능인력소’에 출연한다면 정말 잘 할 것 같은 멤버가 있다면요?
지안이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Q20.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휴가가 주어진다면 떠나고 싶은 여행지가 있다면요?
제주도에 가고 싶습니다. 한적한 곳에 가서 힐링도 하고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Q21. 내 자랑 한 마디! 여러분~ 태호가 이것만큼은 자랑할 만 하답니다~
저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작곡이면 작곡 개인기면 개인기 다재다능한 태호입니다!ㅎㅎ
Q22. 혈액형은 뭐예요? ‘혈액형의 법칙’ 믿나요?
o형 인데 은~~근 혈액형의 법칙이 맞는 거 같더라구요.
Q23. ‘예능인력소’를 통해 붙은 ‘차세대 예능돌’이란 명칭! 들으면 기분이 어때요?
너무 감사하죠!! 제가 앞으로 예능에 나가게 되면 좀 더 잘 준비하고 좀 더 잘 망가질 자신이 있습니다!
Q24. 태호가 생각할 때 임팩트 속 자신의 포지션은(음악적으로도, 다른 것들도 다 상관없어요!)?
사실 저희 팀은 음악적으로 포지션 같은 게 딱 나누어져 있지 않아서 각자 멤버들이 스타일이 뚜렷해서 재밌는 것 같아요. 음악 외에..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죠...하.하.하..
Q25. 나만의 별명이 있다면요? 딱 하나만 공개해주세요~
네..태블라 입니다..흐흐
Q26. 혹시 탐나는 ‘수식어’가 있을까요?
'보컬리스트 김태호'. 아이돌이라는 명칭도 좋지만 보컬리스트라는 수식어가 탐날 정도로 음악에 대한 욕심과 꿈이 큰 거 같아요.
Q27. 학창시절 가장 잘했던 과목은 뭐예요?
음악이죠. 항상 백점!!ㅎㅎ
Q28. 요즘 저는 000 때문에 살 맛 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때문에 살 맛 났는데 끝났어요. ㅠㅠ
Q29. 나만의 ‘공주님’을 물을 시간! 이상형은 어떻게 되나요?
저는 저와 성격이 잘 맞고 여성스럽고 잘 웃고 매력 있는 여자가 이상형입니다.
Q30. 만약 가수가 안 되었다면, 어떤 직업을 하고 있거나 꿈꿨을까요?
요리사나 장사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꽃미남 야채가게 이런거?!(웃음)
Q31. 이 예능, 꼭 출연하고 싶습니다!
‘복면가왕’! 노래도 노래지만 색깔 있는 보이스와 스타일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32. 기억나는 팬, 아니면 댓글 있어요?
대부분 팬들은 전부 다 기억하려고 합니다. 나중에는 더욱 더 많은 팬분들이 생기겠지만 저희 팬들 모두 기억하고 싶고 눈에 담으려 합니다.
Q33. 만약 임팩트 팬들과 딱 하루 ‘캠프’를 열 수 있다면, 이것만큼은 꼭 하고 싶다! (게임이나 그 어떤 것도 좋아요!)
노래방 점수 많이 나오기 게임이나 보디가드 피구 같은 짝지어서 하는 게임.
Q34. 살면서 제일 힘들었던 순간이 있을까요?
전 회사에서 나오게 되었을 때 다시 오디션을 준비했던 시기 몸과 마음 정신적으로 모두 힘들었었던 시기였어요. 알바도하고 운동도하고 연습도하면서 다른 잡생각 안하려고 바쁘게 지냈어요.
Q35. 반대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언젠가요?
데뷔 했을때죠. 드디어 꿈에 그리던 가수가 되던 날.
Q36. 이제 곧 컴백을 앞둔 임팩트!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 건가요? 오매불망 임팩트를 기다릴 팬들에게 ‘사알짝’ 스포 하나만 해주자면요?
‘롤리팝’의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는 보시지 못할 거 같아요. 여기까지!!
Q37. ‘이런 사람은 정말 싫어요!’하는 스타일이 있나요?
겸손하지 못하고 예의 없는 사람.
Q38.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어떤 게 있을까요?
퇴근 후 한강을 혼자 걸으면서 노래를 듣거나 시간이 나면 여행을 해요.
Q39. ‘예능인력소’에서 각종 개인기를 선보였었죠! (심지어 이상화 씨의 개인기를 인터셉트하기까지!) 혹시 정말 자신 있는 개인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 또 나가게 됐을 때 필살기로 선보일 수 있을 만한 거요!
걸그룹 댄스 3배속으로 추기
Q40. 콜라보레이션을 할 기회가 생긴다면, 누구와 콜라보를 해보고 싶으세요? 어떤 장르, 분야든 상관없이요!
김건모 선배님과 장르 가릴 것 없이 재밌게 음악해보고 싶습니다.
Q41. 5년 전 태호에게 한 마디만 남겨볼까요?
태호야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달려줘서 너무 고마워.
Q42. 현재 임팩트 멤버들과 숙소에서 합숙 중인가요? 누구와 룸메이트를 하고 있나요? 룸메이트와의 생활은 어때요? 살짝 귀띔해주세요~
지안이는 매니저 형과 같이 방을 쓰고 나머지 넷이서 방을 쓰는데 이층침대라 제 윗층에 제업이가 살아요...층간소음!!! 조만간 이층침대를 일층침대로 만들어 버릴려구요 ㅎㅎㅎ
Q43. 내 자신이 가장 멋있어 보일 때는 언제인가요?
무대 위에 있을 때.
Q44. 나의 좌우명은요?
한 번 시작한 거 끝을 보자.
Q45. 여러분~ ‘진짜’ 태호는 이런 사람이에요! 꼭 깨고 싶은 ‘편견’ 하나를 꼽자면 어떤 게 있을까요?
사실 애교부리는거 정말 잘못해요...정말 몸에서 오글리토그리 꿈틀대는 걸 참으며 하는건데 ㅎㅎ 팬분들이 보고 싶다는데 그래도 참고 해야죠. 우리팬들 소원인데!! 하지만 원래는 애교가 그렇게 많지 않답니다.
Q46. 2016년에 이루고 싶은 딱 한 가지!(비록 이제 2달 밖에 안 남았지만^^)
임팩트가 신인상을 받는 것
Q47. 10년 후 태호에게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10년 후의 태호가 볼 수 있으니 미리 기록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태호야. 정말 열심히 달리고 노력하다보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너의 음악을 사랑해주고 인정해 주시는 것 같아. 앞으로도 20년, 30년 더 오래오래 멋진 가수가 되기를 바랄게 항상 노력하는 태호가 되자.
Q48. 지금까지의 태호 씨는 마음에 들었나요?
지금까지의 태호는 한 80% 맘에 들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맘에 안든것은 아니지만 조금 더 자신감 있었으면 좋겠어요.
Q49. 앞으로의 태호 씨는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괜찮을 거라 믿습니다. 저를 믿으니까요 ㅎㅎ
Q50. 가수로서 어떤 모습 보여주고 싶으세요? 팬들에게 한 마디!
우리 사랑하는 팬여러분~ 이제 곧 컴백을 해요. 너무 설레고 기쁘네요~ 제가 어떤 영화를 봤는데 주인공이 “내가 어떤것을 이루기위해 노력할때 옆에서 응원해주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어 행복하다”라고 하는 장면을 보는데 너무 와 닿더라구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