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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뉴욕타임스가 방탄소년단의 미국 투어 전석 매진에 주목했다 |
뉴욕타임스는 28일(현지시간) ‘더 데일리 360(The Daily 360)’ 섹션을 통해 '문화 교류 미국의 흑인 케이팝 팬들(Crossing Cultures Black K-Pop Fans in America)'이라는 제목의 360도 동영상 기사를 게재하고 방탄소년단의 미국 내 인기 현상과 케이팝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더 데일리 360(The Daily 360)’은 정치, 사회, 문화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다루는 뉴욕타임스의 영상 뉴스 서비스이다.
뉴욕타임스는 "방탄소년단은 현재 가장 유명한 케이팝 그룹"이라고 소개하며, "한국어로 노래와 랩을 하는 방탄소년단이 어떻게 뉴어크 공연 2회를 전석 매진시켰는지 궁금해 이곳에 왔다"며 360도 카메라를 사용해 뉴어크 푸르덴셜 센터 공연장 내외부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보여줬다.
뉴욕타임스는 콘서트장을 찾은 팬들의 인터뷰를 통해 “사람들을 화합하게 하기 때문에 케이팝을 좋아한다. 케이팝 그룹은 전 세계에 있는 사람들을 모
이어 “케이팝은 힙합과 많은 문화적 연관성을 보이며, 다른 문화를 한데 모으는 모델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며, “방탄소년단이 그들의 음악에 미국 문화를 잘 접목한다면 그 노력을 인정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