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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훈 남다른 연기 투혼 펼쳐 |
‘박열’은 1923년 도쿄, 6천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최고 불량 청년 박열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의 믿기 힘든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일본 제국의 한복판에서 항일 운동을 펼친 조선의 아나키스트 박열로 완벽 변신한 이제훈이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뜨거운 열연을 펼쳐 화제다.
이미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적인 외모 변신을 예고했던 이제훈은 일본 계략에 맞서 자신의 몸을 내던지며 일본 제국을 뒤흔든 조선 청년 박열의 내면까지 스크린에 담아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며 연기에 몰입했다.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을 자백하며 대역죄인으로 기소된 박열은 재판의 진행 과정에서 단식 투쟁까지 불사하며 자신의 의지를 관철시킨다. 이러한 박열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이제훈은 실제로 촬영 내내 자발적 금식을 하며 연기에 진정성을 더했다.
“촬영 전부터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만큼 절대 거짓으로 보이면 안 된다는 마음을 가졌다. 외면적은 것은 물론이고, 내면까지 박열 그 자체가 되지 않으면 관객에게 울림을 줄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하는 이제훈은 혹독한 고문 장면에서도 그 의지를 꺾지 않았다.
파란만장했던 박열의 삶을 조금이나마 경험해보고자 따귀를 맞는 것은 기본이고, 곤봉 세례를 당하고, 음식물을 억지로 먹는 장면까지 실제로 연기했던 이제훈은 이준익 감독과 스태프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고문 장면이 끝난 이후 걱정을 하는 제작진에게 오히려 웃어 보였던 이제훈은 “괜찮은척 했었지만, 사실 촬영이 끝나자마자 머리가 어지러웠고, 집에 돌아가서는 실신까지 했다”라고 고백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촬영 내내 몸을 아끼지 않는 이제훈의 열연에 대해 엄지를 치켜세우며 칭찬했던 이준익 감독은 “이제훈은 박열이라는 인물을 연기하기 위해 매 순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