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티 앨범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
자이언티 with 이문세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눈’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자이언티가 데뷔 6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겨울 싱글 ‘눈’은 자이언티만의 따뜻한 겨울 감성이 듬뿍 담긴 발라드곡으로,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공감할 수 있는 노래다.
특히 이번 신곡에는 가수 이문세가 자이언티의 콜라보 파트너로 참여해 세대를 뛰어넘은 협업을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절 가창을 맡은 이문세는 레전드다운 연륜 가득한 보컬을 선보이며, 곡에 풍성함을 더했다.
노래 가사의 주인공인 1절과 2절의 남자는 각자 다른 시간대에 살고 있는 동일한 인물로, 자이언티와 이문세가 각각 1,2절 가창을 맡았다.
자이언티는 소속사를 통해 “누군가에게 ‘눈’은 단지 느리고 조용한 음악으로 기억될 수도 있겠지만 이 음악을 준비한 사람들에게는 의미 있는 기록”이라며 “이문세 선배님의 세월을 머금은 따뜻한 목소리와 음악적 동반자가 되어준 윤석철 피아니스트의 편곡, 항상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민우(Slom)의 좋은 코드, ‘눈’의 정서에 꼭 맞는 영상을 만들어주신 이요섭 감독님, 대체 불가 주인공이 되어준 안재홍 배우님께 감사드린다”고 첫 겨울 싱글 발매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이언티는 ‘눈’ 음원 공개 직후인
대중 앞에서 선보이는 첫 신곡 라이브 무대가 될 이번 버스킹 공연에서 자이언티는 건반, 베이스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로 구성된 현악 3중주 연주진과 함께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