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손예진, 소지섭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공유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22일부터 2018년 3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6,994,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1,389,639개와 비교해보면 42.3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 |
1위, 손예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5,518 미디어지수 3,704,736 소통지수 2,062,038 커뮤니티지수 2,488,9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91,24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03,072와 비교하면 238.81% 상승했다.
2위, 소지섭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668 미디어지수 3,120,432 소통지수 1,816,671 커뮤니티지수 2,042,4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7,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96,642와 비교하면 280.00% 상승했다.
3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778,739 미디어지수 1,244,754 소통지수 926,942 커뮤니티지수 6,092,1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42,54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857,190와 비교하면 31.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손예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1,389,639개와 비교해보면 42.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76% 상승, 브랜드이슈 48.02% 상승, 브랜드소통 28.47% 상승, 브랜드확산 34.62 %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sje@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