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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 'SOLO'가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아티스트 동영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제니의 'SOLO'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팬들의 관심에 힘입어 공개 38시간 만에 2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 가수들을 통틀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높은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됐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더해진 힙합 장르의 곡이다. '어떤 설렘도 어떤 의미도 / 네겐 미안하지만 I'm not sorry / 오늘부터 난 빛이 나는 솔로' 등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한 솔로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표현했다.
해외 매체들의 관심도 뜨겁다. 영국 메트로는 "제니 'SOLO'가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아이튠즈 차트 톱10에 진입했다"고 제니의 활약을 다뤘다.
미국 빌보드는 "제니는 'SOLO' 뮤직비디오를 통해 다양하고 반짝이는 안무를 선보이는가 하면, 디자이너 의상 역시 화려하게 소화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은 눈길을 끈다"고 설명했다.
'SOLO'는 14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공개 이후 3일째 전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있는 것.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핀란드,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베트남 등 총 40개국 아이튠
이같은 관심을 기반으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SOLO' 안무 티저 영상을 공개, 오는 16일 오전 10시 공개 소식을 알려 기대를 높였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