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6일부터 2019년 6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AB6IX, 엑소, NCT, 뉴이스트, 세븐틴,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비스트, 샤이니, 더보이즈, 갓세븐, 몬스타엑스, 비투비, 핫샷, 동방신기, 베리베리, 2PM, FT아일랜드, 하이라이트, 빅스, 위너,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JBJ95, B1A4, 젝스키스, SF9, 펜타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6,352 미디어지수 5,131,008 소통지수 4,508,139 커뮤니티지수 4,385,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925,833와 비교하면 25.37% 하락했다.
2위, AB6IX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144 미디어지수 2,594,560 소통지수 291,064 커뮤니티지수 863,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4
3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744 미디어지수 1,063,168 소통지수 1,074,363 커뮤니티지수 1,558,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4,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64,879 와 비교하면 13.16% 상승했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