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일일 모터스포츠의 기본 종목이라 할 수 있는 ‘여주 짐카나(Gymkhana) 챌린지’가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은모래유원지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짐카나란 일반운전에서 일어 날수 있는 모든 상황을 가장 안전한 상태에서 자신이 실제 체험보고 비상시에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는 가장 좋은 운전 기술의 습득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90도 되는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슬라럼, S자 커브, 8자턴 등의 코스를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장애물을 피해 나가는 경기 방식이다. 정해진 코스를 빨리 완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애물을 쓰러트리지 않고 완주해야 하는 정밀성이 필요로 한다.
모터스포츠에 있어 중요한 기초적인 테크닉 습득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자동차 경주에 있어서 선수의 자질을 시험해 보고 참가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방편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특히 차량에 특별한 개조(튜닝)이나 출력에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일반차량으로도 쉽게 참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한국짐카나경기협회장 서인원씨는 “그동안 침체기였던 짐카나 경기를 작년에 다시 부할 시키며 개최한 대회에서 참가선수를 비롯하여 200여명이 경기장을 찾아 짐카나대회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짐카나는 레이싱의 기본기뿐만 아니라 실제 운전에서도 매우 큰 도움이 되는 테크닉들을 익히고 실현해 볼 수 있으며, 현재 프로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 중에도 짐카나 대회를 통해 레이싱에 입문한 선수들이 많다” 라고 말하며, ‘짐카나는 일반인도 쉽게 참가할 수 있고 경기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관람객들에게도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여주 짐카나 챌린지는 경기 경력이 있는 선수전과 일반전, 여성전, 경차만이 참가할 수 있는 경차전으로 개최되며, 관람객들이 옆자리에 동승하여 짐카나 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 택시드라이브 시간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시범주행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여주군과 자동차용품 쇼핑몰 1위 바보몰닷컴, 자동차동호회연합이 후원한다.
참가접수를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짐카나협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민하 기자 / mhkim@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쉐보레 말리부 신차발표 인터넷 생중계·기아차 “신형 프라이드, 기존 소형차와 비교하면 안된다"
·폭스바겐그룹 회장, 현대차 i30 보고 격노한 까닭은
·나경원 최고위원, 역수입 국산차 '아제라'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