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신형 SL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9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1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신형 SL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SL은 그 명성과 이름(Sporty Lightweight)에 걸맞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세계 최고 수준의 경량화 기술이 적됐다. SL의 차체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으로는 최초로 보디 셀(Body Shell)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했고, 차량 곳곳에 마그네슘과 고장력 강판 등을 적용해 몸무게를 줄였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SL350은 약 140kg, SL500은 약 125kg 가량 가벼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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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350에는 3.7리터급 V6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9초며 공인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30%가량 향상된 14.6km/l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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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500모델에는 4.7리터급 V8 트윈 터보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71.2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모델에 비해 배기량은 약 0.8리터 가량 줄어들었지만 출력은 12%, 토크는 30% 증가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약 4.6초다.
신형 SL에도 전동식 하드톱이 적용됐지만 마그네슘 재질을 이용해 이전 하드톱보다 약 6kg 가벼워졌다. 열리고 닫히는데는 각각 20초 가량 소요되며, 매직 스타이 컨트롤이 옵션으로 채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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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고급 가죽과 우드, 메탈 트림을 사용해 럭셔리함이 돋보인다. 실내 곳곳에 세심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마감도 뛰어나다. 기어 노브도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신형 SL에는 새롭게 개발된 커맨드 시스템이 탑재돼 DVD 체인저 및 인터넷 접속 기능이 추가됐다. 여기에 신형 SL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프런트 베이스 오디오가 장착됐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MVC(매직 비전 컨트롤)도 신형 SL에 적용됐다. 이 기술은 와이퍼에 워셔액 분사구를 결합한 것으로 와이퍼의 진행 방향에 따라 워셔액이 분사되는 기술이다. 와이퍼 작동 효율이 높아짐은 물론, 워셔액이 분무되는 동안 운전자가 가려지지 않으며 워셔액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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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SL은 올해 하반기부터 공식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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