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그룹 넥서스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드리프트 경기 '넥서스 드리프트마스터' 3라운드가 주말 태백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1,2 전을 모두 우승으로 마친 황장훈(개인출전)은 이번에도 압도적인 차이로 우승을 거머쥠으로써 한국 최고의 드리프터라는 점을 증명하는 듯 했다.
반면 작년 시즌 챔피언이던 카자마콴(SG팩토리)은 김태현 선수의 엔진 고장으로 예선에 참가하지 못했고, 8강전에서는 팀 동료 조선희(SG팩토리)에게 패배했다.
신인 드리프터 현정우(SG팩토리)는 8강과 4강에서 상대 선수의 차량 트러블로 승리해 결승에 오르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8강에서 현정우 선수와 만난 우창(팀GHP)선수는 예선 2위를 기록하며 우승에 근접하는 듯 했으나, 예선을 치른 직후 핸들 고장으로 인해 8강 토너먼트는 예비 차량으로 출전해 큰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
또 4강에서 만나게된 김성환(팀 LOS)선수는 어드벤티지(드리프트 경기에서 먼저 득점 함)를 받았지만, 슈퍼차져 벨트가 끊어지는 고장으로 인해 경기를 포기했다.
저출력 순정차량들을 위한 '드리프트마스터 순정클레스 8강전' 역시 수준급 선수들의 격돌이 빛났다.
'순정클레스'는 제네시스 쿠페 3.8 순정 이하급 차량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네시스 쿠페 2.0의 경우에는 순정 트럭터빈인14G터빈까지는 교체를 허용한다. 순정클레스에서는 첫출전에 우승을 거머쥔 최성현 선수를 주목해야 한다. 산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서킷에서 뽐내는 24살의 신예다.
문화컨텐츠그룹 넥서스가 공식 후원하는 '넥서스 드리프트마스터' 4라운드는 8월 5일 일요일, 태백레이싱파크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반떼에 속았다", 美소비자 현대차 소송…천문학적 배상금 가능성도·너도나도 '급발진' …이번엔 버스를 밀고가는 그랜저?
·스마트코리아, 톡톡 튀는 스마트 포투 ‘쿨썸머 컬러 에디션’ 출시
·스바루코리아, 다양한 7월 금융 프로그램 운영
·브리지스톤, 베트남에 새로운 타이어 공장 착공
·"한국GM 쉐비케어, 견인 왜 안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