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고성능 프레스티지 모델인 뉴 S6와 뉴 S7, 뉴 S8 모델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가격은 뉴 S6 1억1530만원, 뉴 S7 1억2450만원, 뉴 S8 1억7810만원이다.
이번에 출시된 뉴 S6·S7·S8에는 모두 V8 4.0 TFSI 엔진이 탑재됐다. 새롭게 개발된 4.0 TFSI 트윈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은 가속 시에는 8개의 실린가 모두 작동해 강력한 파워를 뿜어내지만, 정속주행 시에는 4개의 실린더만 작동해 연료 소비를 줄여주는 가변 실린더 기술(COD)이 적용됐다.
뉴 S6와 S7은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4.6초(S7 4.7초)다. 여기에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연비는 신연비 측정법 기준 7.9km/l(복합)이다.
![]() |
뉴 S8은 최고출력 52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4.2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 시속 250km로 제한됐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을 사용하며 연비는 신연비 기준 7.7km/l(복합)이다.
![]() |
특히, 뉴 S6·S7·S8에는 가변 실린더 기술(COD)이 적용돼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켰다.
뉴 S6는 이전 V10 모델에 비해 토크가 1kg·m 늘었고 제로백은 0.6초나 빨라졌다. 연비는 이전 모델(6.1km/l)에 비해 30% 가까이 향상됐다.
뉴 S8의 경우 최고출력은 70마력, 최대토크는 11.2kg.m, 제로백 0.9초 향상 등 이전 모델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강력해졌다. 연비는 이전(6.8km/l)에 비해 13% 향상됐다.
![]() |
뉴 S6·S7의 경우 차체의 약 20%를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일반 차체에 비해 약 15% 가량 가벼우며, 뉴 S8은 100% 알루미늄 차체가 적용돼 40% 가볍다. 또, 3개 모델 모두 후륜의 좌,우 토크 배분이 가능한 스포츠 디퍼런셜을 채용한 최신 콰트로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뉴 S6, S7, S8에는 최고급 발코나 가죽이 적용된 S 스포츠 시트(S6/S7)와 컴포트 스포츠 시트(S8), 주차 시 전후 좌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탑뷰(S6/S8), 안티-노이즈 신호를 발생시켜 거슬리는 소리를 상쇄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스포츠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LED 헤드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S6/S7),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최고급 사양들이 적용됐다.
부가세를 포함한 국내 판매 가격은 뉴 S6는 1억 1,530만원, 뉴S7은 1억 2,450만원, 뉴S8은 1억 7,810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포토]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아우디 SUV의 미래”·[포토] 아우디 S3, 스포츠카 못지않은 고성능 해치백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보기만 해도 감동
·아우디, 신형 A3 스포츠백 공개…더 커진 5도어 해치백
·폭스바겐·아우디·BMW도 ‘뻥연비?’…독일 디젤차도 15% 추락
·아우디 RS5 출시…자세히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