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가 청탁을 받았을 때의 위법성 판단과 대응책 등을 담은 '알선·청탁이 괴로워'라는 매뉴얼을 발간했습니다.
이 책자는 우선 공직자가 요청받은 사항
또한 청탁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접촉 기회를 주지 않거나 청탁 사실이 공개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해 철회를 유도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권익위는 올해 '부정청탁 및 이해충돌 방지법' 제정을 추진하고 '청탁 등록 시스템'도 도입할 방침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청탁을 받았을 때의 위법성 판단과 대응책 등을 담은 '알선·청탁이 괴로워'라는 매뉴얼을 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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