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 시장 측은 '야당 죽이기 공작정치'라고 비난했지만, 박 전 대표 측은 '그럴 수 있다'며 상반된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교통연구원이 '한반도 대운하', '열차페리' 정책 타당성 검토에 나섰던 시점은 지난 1월초.
이명박, 박근혜 두 주자의 대표 공약으로 사회적 관심을 받기 시작한 때입니다.
연구원은 2~3명의 연구원들로 태스크포스팀을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이명박-박근혜 두 주자 측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박 전 대표 측은 조사 내용에 왜곡이 없다면 정부가 타당성 검토는 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 이혜훈 / 박근혜 캠프 대변인
-"왜곡이 없고 공개적으로 이뤄졌다면 조사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정부 개입 문제보다 이 전 시장의 대운하 타당성 문제를 부각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이 전 시장 측은 공작정치라며 노 대통령 배후설을 계속 제기했습니다.
인터뷰 : 진수희 / 이명박 캠프 대변인
-"정권 차원의 야당 죽이기가 또 한 번 드러났다."
한나라당은 당 차원의 대응에 나섰습니다.
강재홍 교통연구원장을 공무원 선거중립의무 위반 혐의로 중앙선관위에 고발하는 한편, 청와대를 향해 공작정치를 멈추라고 항의했습니다.
인터뷰 : 나경원 / 한나라당 대변인
-"교통연구원의 한나라당 후보들에 대한 공약평가 TF로 선거 운동 등 행위로 고발하기로 했다."
정치권 전반으로 번진 검증 공방에 정치권은 야당 내 유력 주자 간, 또 야당과 정부간 공방이 뒤엉킨 혼잡한 상황이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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