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은 "북한이 핵·미사일 실험을 재개하면 트럼프 대통령에게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강한 경고를 보냈습니다.
북한은 주중 북한 대사와 유엔 주재 대사 등 외교관들을 최근 평양으로 불러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버닝썬 대표 영장 기각…'애나' 마약 양성
마약 투약과 유통 혐의를 받고 있는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경찰 수사에 차질이 불가필 것으로 보이는데, 버닝썬에서 마약을 유통한 혐의를 받는 중국인 애나는 마약 검사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 '또 다른 성접대 의혹' 유력인사 조사받아
김학의 전 차관의 성 접대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대검 진상조사단이 또 다른 성접대 의혹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은 김 전 차관 외에 5명으로, 조사단은 최근 유력 인사 한 명을 직접 만나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주범 '이희진 모친' 행세…오늘 영장 심사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 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가 한동안 이 씨의 어머니 행세를 하며 범행을 은폐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늘 피의자의 구속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희진 씨는 장례절차가 끝나는 오늘 입장을 밝힐 것으롤 보입니다.
▶ 대정부질문 이틀째…하노이회담 공방 예상
대정부질문 이틀째인 오늘 국회는 이낙연 국무총리 등을 상대로 외교·통일·안보 분야에 대한 질의에 나섭니다.
2차 북미정상회담 합의 결렬 이후 한반도 정세와 남북대화 추진 상황, 남북경협 등을 두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오후부터 전국에 봄비…많은 곳 150㎜ 이상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 산간에 최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비가 그친 뒤 주말까지 반짝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