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장맛비>지금 서울 등 중부지방에 오락가락 장맛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평균 5에서 40mm의 비가 더 오겠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지방에는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의 장맛비는 일요일까지 이어지다가 그치겠습니다.
<남부 무더위에 열대야>장마가 비교적 일찍 끝난 남부지방에서는 오늘도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밤에는 열대야 현상도 나타나겠습니다.
<주말 날씨>이어서 주말 날씨입니다.
장마의 끄트머리에서 주말인 내일과 휴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자주 올 것으로 보입니다.
밤에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곳도 많겠습니다. 참고로 열대야는 한여름 밤의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인 현상을 말합니다.
<태풍 이동 경로>태풍 망온의 동향도 궁금하시죠.
태풍 '망온'은 일본 쪽으로 방향을 잡을 것 같습니다. 일본 남쪽에서 방향을 튼 뒤, 일본 열도를 따라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안, 다음 주 태풍 간접 영향>하지만, 영향범위가 워낙 넓고 강하기 때문에 다음 주 화요일부터 동해안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011 프로야구, 야
어제 두산이 KIA를 잡고 7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오늘부터는 잠실에서 넥센과 3연전을 펼치는데요. 두산과 넥센이 맞붙는 잠실구장은 오늘 흐린 가운데, 가끔 장맛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직구장과 대구구장은 덥고 습하겠습니다. 한 두차례 소나기가 지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