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 이틀째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한낮에는 어제보다는 추위가 덜한 것 같은데요.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백경아 캐스터?
앵커멘트 : 어제보다는 기온 조금 올라 있습니까?
<2>아침 추위가 매서웠죠. 하지만, 지금 어제 같은 시각보다 높은 기온 보이고 있고요. 기온은 조금 더 오르겠습니다.
서울 낮기온 어제보다 3도가량 오르면서 10도 정도 가리키겠고요. 광주는 어제보다 4도 정도 오르며 13도가 되겠습니다.
<3>내일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춥겠고요. 찬바람에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한편, 내일 낮에는 일시적으로 평년기온을회복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내일과 모레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린 뒤에는 다시 큰 폭으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한 주간 기온 변동폭이 꽤 크니까요.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일기도>내일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겠고요.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시점>내일 새벽 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낮에 중부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중부>중부 흐린 가운데 서해안에 새벽에 시작된 비는 점차 확대되겠고, 비가 내리기 전에도 곳곳에서 빗방울 떨어지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도 맑은 하늘 보이다가 점차 하늘이 회색빛으로 변하겠고요. 밤에는 남부 전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내리는 비의 양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레까지 남해안과 경
그 밖의 남부지방 20에서 40, 충청 10에서 30, 중북부 최고 15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주간>모레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고 난 뒤에는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