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방위훈련 조회/ 사진=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 캡처 |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접속 지연 "이럴거면 인터넷 조회 왜 만들었어?"
'민방위훈련 조회'
민방위훈련 기간을 조회할 수 있는 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에 우편으로 받았던 민방위훈련 통지서를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몰렸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후 좌측 '대원정보확인'에 성명, 주민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조회를 통해 자신의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예비군 훈련에 인센티브제가 도입됐습니다.
육군 제23보병사단은 3일 동해안 지역에서 시행하는 예비군 훈련에 측정식 합격제와 조기 퇴소제를 확대 적용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훈련 우수자가 많은 경우에는 조기 퇴소 인원을 최대 30%까지 적용하고 불합격자는 집중교육을 시행함으로써 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훈련 보상비도 현실에 맞게 인상해 올해에는 1000원이 오르고 1인당 1일 급식비 역시 6.5%를 인상
더불어 소집통지 방법을 기존 우편 방식에 공인 전자주소 체계를 적용해 통지에 들어가는 예산과 시간을 절감하고 훈련 대상자도 등기 없이 더욱 편리하게 소집통지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상자는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훈련 일정과 훈련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