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 열차 충돌' '태백 열차 충돌' / 사진=MBN |
태백 열차 충돌, 1명 사망·91명 중경상…"그냥 넘어가는 날이 없네"
'태백 열차 충돌'
22일 오후 5시51분께 강원 태백시 상장동 모 아파트 뒤쪽 태백역~문곡역 사이 철길에서 강릉발 서울행 무궁화호 여객열차와 관광열차 2대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열차 1대가 탈선, 승객 1명이 숨지고 91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입니다.
사고 직후 승객 100여 명은 충돌 당시 굉음에 놀라 열차를 탈출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가 난 지역은 단선 구간으로, 평소 일반 차량 통행이 많고 아파트가 밀집한 곳입니다. 사고 직후 현장에는 119 등이 출동해 부상자 구조 작업을 벌였습니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사고로 탈선한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관광열차와 무궁화호 열차를 선로로 들어 올려 문곡역과 태백역으로 이동시키는 등 밤샘 복구작업을 했습니다.
밤사이 이 구간을 운행하려던 열차 4개 중 2개는 버스 편으로 태백역∼철암역으로 연계 수송했고, 나머지 2개 열차는 영주역으로 우회시켰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사고 직후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안전감독관 5명과 철도 경찰을 사고 현장으로 파견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사고가 난 선로의 전기선을 점검하는 등 마무리 작업을 진행
한편 태백 열차 충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태백 열차 충돌, 승객들 놀랐겠다" "태백 열차 충돌, 그냥 넘어가는 날이 없네" "태백 열차 충돌, 흉흉한 소식 투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태백 열차 충돌' '태백 열차 충돌' '태백 열차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