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을 맞아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이 화제다.
최근 미국의 채소전문 연구 사이트인 원 그린 플래닛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은 코코넛, 올리브, 아보카도, 고구마 등이다.
코코넛은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며 항균 및 항진 속성으로 인해 여드름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은 오일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올리브 또한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피부에 안티에이징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을 공급해준다. 올리브 오일에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E는 건조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치료하고 방지하는 데 효과가 있다.
칼륨과 비타민B, 비타민E, 단백질 등을 함유한 아보카도는 건조한 피부를 위해 기적 같은 식품이다. 특히 아보카도의 지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되는 것도 방지해 주며,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구마는 그 어떤 야채보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 비타민A는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윤택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겨울철 추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챙겨 먹어야겠다"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요즘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고구마가 좋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