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와 112로 대표되는 긴급전화 통합 추진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국민안전처는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긴급신고전화 통합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서 긴급 신고전화 통합방안을 연구한 이성용 계명대 교수는 "20여개의 긴급신고전화를 112나 119중 하나로 통합하자"고 주장했다.
긴급신고전화를 긴급신고와 비긴급신고로 구별한다. 그 후 각각 단일번호나 이중번호로 이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 방안대로라면 20개의 번호가 최소 두 개에서 최대 4개의 번호로 줄어든다..
그러나 119와 112를 같이 사용하는 방안은 긴급전화 통합이라는 당초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또 국민안전처는 제3의 번호로 통합하는 것은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아 검토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을 내비쳤다.
연구진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긴급전화 가운데 인지도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긴급전화는 119였다.
국민안전처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고려해 연말까지 통합방안을 최종 결정하고, 세부 통합계획을
긴급전화 통합 추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긴급전화 통합 추진, 혼선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긴급전화 통합 추진, 통합하면 더 복잡해질 지도" "긴급전화 통합 추진,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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