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카오 키즈노트/사진=키즈노트 |
다음카카오, 어린이집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 인수…이유는?
다음카카오는 유치원·어린이집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노트의 지분을 100%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키즈노트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1만4천 기관(유치원, 어린이집, 기타 학원 등 영유아 기관 모두 포함)이 키즈노트에 가입돼 있습니다.
2014년 12월 현재 키즈노트 월간 사용자는 약 30만명으로 이용자 재방문율도 95%에 달합니다.
다음카카오는 키즈노트를 인수해 기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강화하고 신규 서비스 영역인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키즈노트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현재 경영진이 독립적으로 운영합니다.
다음카카오는 마케팅과 개발, 서비스 노하우 등을 키즈노트에 제공해 서비스 시너지의 극대화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주영준 다음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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