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 사진=MBN |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제공되는 보조금과 세금 감면 혜택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2일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민간인도 구입이 가능해진 전기차 보급량을 올해 3000대로 늘리고, 1대당 15000만원 보조금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2015년 환경부 업무보고'를 발표했습니다.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지원사업이 시행됩니다.
이어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노후 휘발유차 촉매장치를 교체할 때 1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차량 2부제 등 차량이동을 통제하는 차량 부제운행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합니다.
이로써 올해 1월 1일부터 출고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탄소 배출량이 97g/km 이하인 중소형 차량을 구매할 경우 보조금 100만원을 받을 수있게 됐습니다. 세금 감면 혜택은
뿐만 아니라 지난해 부터 민간인도 구입이 가능해진 전기차 보급량은 올해 3000대로 늘리고, 1대당 1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구매보조금은 한국환경공단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