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입점 상인들이 수족관·영화관 영업 중단과 주차요금 완전 유료화로 영업에 심각한 차질을 빚고 있다며 23일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지난해 임시개장 시기가 한두 달 미뤄지면서 큰 손실을 입었고 채용한 직원들도 떠나보냈다”며 “다른 판매시설에선 볼 수 없는 주차요금 완전유료화와 주차예약제 등으로 초기부터 큰 적자 상태로 영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안전문제로 잇단 구설에 올라 지난해 12월 영화관과 수족관의 영업이 중단됐고 가뜩이나 적은 매출은 또 반으로 줄었다”며 “수족관과 영화관이 모두 보완을 마치고 전문기관에서 검증도 받았는데 왜 아직 영업 중단 상태냐”고 지적했다.
대표로 탄원서를 제출한 최승윤 오가다 제2롯데월드점 대표는 “현재 상황이 지속하면 종업원 월급은커녕 부도가 나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며 “우리가 원하는 건 그저 남들과 같은 조건으로 영업하는 것이며 수족관과 영화관을 조속히 개장해주고 주차 규제도 해제해달라”고 호소했다.
롯데 측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임시개장 후 이달까지 총 입장객 수는 약 1000만명, 하루 평균 방문객 수는 7만명을 웃도는 수준이다. 개장 초기에는 하루 평균 방문객 수가 10만명 수준이었지만 수족관과 영화관이 영업을 중단한 12월부터는 5만∼7만명 수준으로 급감했다.
이에 롯데 측은 서울시, 국민안전처 등에 조속한 재개장을 요청하고 있지만 서울시는 지난해 잇단 안전문제로 구설에 오른 후 재개장에 신중을 기하겠다는 입장이다. 서울시는 국민안전처, 시민자문단 등 검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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