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네, 저는 지금 전라남도 북단에 위치한 담양 죽녹원에 나와있습니다. 이곳은 대나무숲의 바람소리와 향취가 가득한데요, 올곧게 뻗은 대나무들을 보니까 덩달아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예강>오늘 전국적으로 단비가 내리겠습니다. 우산 꼭 챙기고 외출하셔야겠는데요, 비의 양은 전국 대부분 지방에 5에서 40밀리미터가 예상됩니다. 또 강원동해안과 울릉도와 독도에는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일부지역에서는 돌풍과 벼락, 우박을 동반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시설물 관리와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1>비가 오면서 낮동안의 더위는 주춤하겠는데요, 서울의 낮기온 23도로, 어제보다 6도 가량 낮겠고 광주도 25도에 머물겠습니다. 대구는 낮 최고기온 21도로, 어제보다 8도 가량 낮겠습니다. 날씨가 오락가락하기때문에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서울 23도, 춘천은 24도로 어제보다 낮동안의 무더위는 없겠습니다. 강릉은 20도, 대구는 21도 부산은 22도에 머물면서 동해안은 20도 안팎에 머물며 낮동안 선선하겠습니다.
<주간>일요일인 내일은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충북과 남부 일부지역에는 소
<클로징>가뭄 때문에 걱정하셨던 분들 무척 많으실텐데요, 비가 시원하게 내려서 우리의 모든 걱정까지도 씻겨 내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지금까지 전남 담양 죽녹원에서 전소영이었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