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산망이 1시간 반 가량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전자금융거래와 창구 업무가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정오 무렵까지 약 1시간 30분간 중단됐다.
이에 따라 영업점 창구 업무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 이용에 차질을 빚어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전산망은 정상으로 복구된 상태”라며 “오피스텔 청약계좌에 신청이 폭주하면서 전산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린 것으로
국민은행은 정확한 장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국민은행 전산장애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국민은행 전산장애, 이젠 복구됐네” “국민은행 전산장애, 국민은행 실망이다” “국민은행 전산장애, 그래서 진작에 신한은행을 썼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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