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은 대부분 남성들이 하는 운동으로만 여겼었으나, 최근에는 배우 이시영의 복싱대회 출전과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운동으로 복싱이 많이 소개되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호신, 체력 단련 운동을 배우기 위해 많은 여성 회원들이 찾고 있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복싱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 ‘뮤직 복싱’ 팔 동작이나 다양한 스텝을 이용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목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빠지기 가장 힘든 팔 안쪽과 허벅지 군살을 매끄럽게 빼주며, 예쁜 몸매를 만들어 준다고 한다. 또한, 체지방 감량이 제일 잘되는 운동 강도인 최대 심박수 60~70%를 유지하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몸매와 탄력을 원하는 사람에게 권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고 말한다.
◆ ‘정통 복싱’ 전신을 움직여 유산소와 근력운동에 효과적
'정통 복싱' 프로그램은 전신을 움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넘어 유산소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체력소모가 큰 고강도 운동으로써, 지방을 태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고, 체중 감량과 더불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산에 위치한 ‘글러브 복싱’에서는 난이도가 높은 복싱 기술을 지루하지 않게 재미를 돕기 위해서, 링 위에서 관원끼리 겨뤄볼 수 있게 스파링 및 메도우를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취미로 복싱을 배우는 일반인들이 출전하는 복싱대회에도 정기적으로 참가할 수 있게 체계
‘글러브 복싱’의 조홍수 관장은 단기간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최고인 “복싱”의 매력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언제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여, 좀 더 “복싱”이 대중들과 친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