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대한민국 40대 20% 응답…“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성인남녀 567명을 대상으로 ‘데이 마케팅에 대한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이 챙기는 데이(Day)는 ‘빼빼로데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83.1%는 ‘빼빼로데이’ 등 각종 기념일을 ‘챙긴 적 있다’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 살펴봤을 때,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라는 답변이 남자는 42.3%, 여자는 56.3%로 가장 많았다. 그러나 부정적인 답변의 비율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라는 답변은 여성(12.7%)보다 남성(21.7%)이 더 높았고,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답변도 여성(2.7%)보다 남성(10.1%)이 더 높았다.
![]() |
↑ 뺴빼로데이/사진=MBN |
반면 40대 이상 답변자들은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20.0%)’,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12.7%)’는 부정적인 답변이 다른 연령에 비해 높았다.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