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 가능, 기본 서류 발급 방법은?
↑ 국세청 홈텍스/사진=연합뉴스 |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는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주택마련저축, 기부금, 개인연금저축,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계좌,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목돈 안 드는 전세자금 등 13개 항목의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영수증 발급기관으로부터 수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는 국세청 홈페이지 홈텍스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확인하고, 공제요건에 맞는 자료를 선택
한편,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본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민원24' 사이트 중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주민등록표 등·초본과 각종 증명서 발급이 대부분 무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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