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꿀팁] 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쏟아지는 '무료' 혜택!
↑ 5월6일 임시공휴일 확정/사진=연합뉴스 |
28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서 내수활성화 및 경기회복을 위해 오는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5월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주말까지 나흘간 황금연휴 기간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황금연휴' 어떤 혜택이 기다리고 있을까?
▲5월 5일 어린이날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을 무료 개방
▲5월 6일
전국 모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5월 5~8일
4대 고궁·조선왕릉·수목원 무료 개방
▲5월 1~31일 한달간
3인 이상 가족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열차를 이용 시 모든 구간의 운임 20%할인
(단, 매표소에 가족관계증명서나 건강보험증 등을 제시할 시 할인혜택을 적용)
할인혜택 팁, 잊지말고 알고가자!
여행주간 행사에 제휴한 기업들의 할인 혜택으로 더 알뜰하게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쿠폰 인쇄 후 지참 시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기존 52,000원의 입장료를 45,000원으로 할인하며 캐리비안베이 역시 21,000원으로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쿠아플라넷, 수목원 등 할인 패키지 상품 및 할인 혜택이 적용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전국 지점에 적용되며 주중 50%, 주말 45%의 할인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5월 황금연휴'에 맞춰 전국 15개 점포와 4개 아웃렛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뮤지컬·아동극·음악회 등 문화 콘텐츠 공연을 추가 편성합니다.
또 할인행사 물량을 평균 30% 정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외의 참여 기업으로는 롯데월드,이랜드파크,대명리조트 등이 있습니다.
국내 여행 관련 정보 및 무료 개방 시설 등 자세한 내용은 http://spring.visitkore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놀러가지만 편치 않은 마음, 학생들을 위한 꿀팁은?
학생들이 연휴기간 문화체험을 한 후 보고서를 제출하면 수행평가로 인정하는 방안도 추진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맞벌이 부부 즐길 방법 없나요?
정부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및 아이돌봄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8일 보건
어린이집은 이용 아동 대상 1명이라도 나오길 원한다면 당번 교사를 배치해야 합니다.
또 복지부는 임시 공휴일에 등원하는 아동에 대해 만 0세 반 이용 아동의 경우 2만7천261원, 만 1세 반 이용 아동은 2만4천 원의 휴일 보육료를 지원합니다.
[MBN 뉴스센터 신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