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주말까지 쾌청한 가을 날씨…큰 일교차 주의

기사입력 2016-09-23 07:37 l 최종수정 2016-09-23 07:59

<오프닝>저는 지금 올림픽 공원 들꽃마루에 나와있습니다. 이달 초에 이곳에 왔을 땐 이렇게 코스모스가 많이 피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만개했습니다. 살랑살랑 춤을 추는 코스모스를 보니 가을이 깊어져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출근길 안개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내륙과 산간을 중심으로 짙게 끼어 있는데요. 가시거리안흥 횡성에서는 50m, 고령은 140m 등 시야가 답답합니다. 차간거리 넉넉히 두고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2>오늘 아침도 서늘합니다. 현재 서울 16.5도, 철원 10.6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낮에는 10도 이상 기온이 오르면서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일교차를 대비해서 겉옷 챙기셔야겠습니다.

<기상도>오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최고>낮 최고기온 서울 27도, 전주와 대구 26도, 광주 27도가 되겠습니다.

<주간>주말에는 대체로 맑아서 일교차만 주의한다면 가을을 느끼기 좋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남해안을 시작으로 화요일과 수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클로징>오늘 낮 동안 잠깐 시간 내셔서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림픽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