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가 단체 승객을 태우기 위해 기내에서 대기중인 일반 승객들을 1시간 이상 기다리게 한 것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어제(23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2시 15분쯤 김포에서 울산으로 향할 예정이던 에어부산 BX8893편이 예정 시간보다 1시간 10분 늦게 출발했습니다.
단체손님 110명이 늦게 도착해 탑승 절차가 지연되자 항공사가 37명의 일반승객이 기내에 탑승해 대기하던 항공편의 출발을 일방적으로 늦춘 것입니다.
단체손님들은 에어부산 관계사인 아시아나항공의 국제선을 타고 국내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늦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선 수속은 보통 비행기 출발 20분 전 마감하는데 이날 에어부산은 단체손님들을 위해 출발 시각 10분이 지날 때까지도 수속을 이어갔습니다.
수속이 늦은 단체 승객들은 혼잡한 공항의 보안 검사를 통과하느라 시간이 더 지체됐고 항공사가 새로운 승객들의 짐을 싣느라 결국 1시간이 넘게 늦어졌습니다.
해당 항공편이 지연되면서 이날 연결편이 연쇄적으로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한 승객은 "단체손님이 중요하면 대체 편을 띄우던지 다음 항공편을 이용하게 하면 될 텐데 일반승객 숫자가 적다고 해서 희생시키고 정당한 보상을 하지 않은 것은 황당하다"고 불만을 토로했습
에어부산의 한 관계자는 "수속이 비교적 빨리 진행돼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절차를 진행했지만, 공항 혼잡과 함께 짐을 싣는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 더 늦어졌다"면서 "일반승객들에게는 1∼2시간 지연에 운임의 10%를 보상하도록 하는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보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